Filmora
Filmora - AI 비디오 편집기
강력하면서도 간단한 비디오 편집 앱
열다
Wondershare Filmora11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다양한 타이틀&자막 템플릿으로 시간 절약
  • 300개 이상의 영상 이펙트로 트렌디한 영상 편집
  • 섬세한 색보정으로 영상미 향상

[2023년 최신]필모라의 블렌딩 모드로 영상 합성 도전해보자!

작가

Feb 22, 2023• 필모라 인증 작가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 좋은 하루를 보내고 계시죠?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준비해온 주제는 바로 필모라 X의 블렌딩 모드로 영상 합성을 하는 방법입니다. 필모라 X는 사용자 분들께서 편하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게끔 여러 가지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번쯤은 두 개의 영상 합성을 통해 자연스럽게 두 가지 영상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실 것입니다. 두 개의 영상을 이어 붙여서 영상 합성을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영상을 그 위에 덧씌워서 영상 하나는 은은한 배경으로, 다른 영상 하나는 메인 피사체로 보이듯이 영상 합성하는 것처럼요. 그럼, 지금부터 두 영상을 자연스럽게 섞어 영상 합성을 해주는 블렌딩 모드 혹은 혼합 모드를 사용하여 영상 합성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Mac용 다운로드

 

Part1.블렌딩 모드 또는 혼합 모드란?

 

블렌딩 모드 또는 혼합 모드는 두 가지의 레이어를 어떤 방식으로 합성할 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으로, 필모라 X의 블렌딩 모드는 사용자에게 정말 다양한 효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준, 어둡게, 멀티 플라이, 컬러 번, 라이어 번, 밝게 하기, 스크린, 컬러 닷지, 라이어 닷지, 오버레이, 소프트 라이트, 하드 라이트, 선명한 라이트, 선형 라이트, 핀 라이트, 하드 믹스, 차이, 제외’ 등의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에는 비슷해 보이는 효과도 분명 존재하겠지만, 자세히 확인해 보면 제각기 다른 효과라는 것을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늘

더 많은 Filmora 사용법은 YouTube 공식 채널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Part2.혼합 모드를 사용해서 영상 편집하기

 

먼저 사전에 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 X를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시거나 필모라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께서는 두 영상을 자연스럽게 섞어 영상 합성을 해주는 필모라 X의 블렌딩 모드 혹은 혼합 모드를 사용하여 영상 합성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시기 전에 사전 준비 사항으로 미리 Wondershare Filmora 인터페이스에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 및 타임 라인에 영상 클립 끌어다 놓기까지 전부 완료하셨다는 것을 가정 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상 블렌딩 모드 혹은 혼합 모드을 사용하여 배경에 깔아놓을 영상을 메인 영상, 효과를 부여하여 덧씌울 영상을 서브 영상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영상과 서브 영상을 타임 라인 위에 끌어다 놓았다면, 먼저 효과를 입히고자 하는 서브 영상 클립을 더블 클릭하여 ‘비디오’ 탭에 들어가 ‘합성 작업’ 메뉴를 체크해보세요. 그러면 ‘합성 작업’ 메뉴에서 ‘혼합 모드’라는 드롭다운 메뉴와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드 바가 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블렌딩

저는 이 서브 영상에 오버레이 효과를 부여하여 은은하게 메인 영상 위에 덧씌워보려고 합니다.오버레이라는 단어의 뜻 자체가 덮어 씌우다라는 뜻이기에 자연스럽게 두 영상 합성을 도와주는 효과라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오버레이 효과를 적용한 다음, 불투명도의 정도를 조절함으로써 오버레이 효과를 입힌 서브 영상의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불투명도를 0 퍼센트로 맞추게 될 경우, 서브 영상이 아예 보이지 않게 되므로 적절히 은은하게 보이도록 하려면 45~50퍼센트로 맞추면 됩니다. 저는 그 사이인 48퍼센트로 맞춰보았습니다.

블렌딩

 

그 이외에도 ‘혼합 모드’라는 드롭다운 메뉴에는 ‘차이’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 효과를 사용하시면 서브 영상과 메인 영상이 주객전도 되어 차이 효과를 적용한 영상의 검은색 부분에 메인 영상이 보이게 됩니다. 마치 크로마 키 효과를 사용한 것처럼 말이죠. 이 효과를 사용하실 때 불투명도의 수치를 높이면 높일수록 서브 영상의 하얀색에 해당하는 메인 영상 부분은 전부 색상이 반전되어 보이게 됩니다. 그러니 자연스러워 보이게 하려면 45~55퍼센트 정도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저는 좀 더 은은한 효과를 좋아하기 때문에 44퍼센트 정도로 맞춰보았습니다.

블렌딩

 

그리고 제일 궁금해하실 효과는 ‘제외’라는 효과일 텐데요, 제가 써보고 느낀 바로는 ‘차이’ 효과의 강화 버전 같았습니다. 서브 영상의 불투명도 슬라이드 바를 조절했을 때 수치를 높게 맞추면 맞출수록 메인 영상의 색상 반전은 더욱 심하게 일어나게 되면서 서브 영상이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뭔가 ‘차이’라는 효과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반전을 줬다고 한다면 ‘제외’라는 효과는 확실하고 선명하게 반전을 주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해드린 ‘차이’ 효과에 해당하는 사진과 아래의 ‘제외’ 효과에 해당하는 사진을 비교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부러 비교해보시라고 ‘제외’ 효과 역시 44퍼센트로 맞춰두었습니다.

블렌딩

맺음말

여러분, 오늘은 이렇게 두 영상을 자연스럽게 섞어 영상 합성을 해주는 블렌딩 모드 혹은 혼합 모드를 사용하여 영상 합성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부디 필모라 X를 사용하여 영상 합성을 하려고 하신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더 자세한 필모라X 사용법에 관련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우리의 채널을 구독하시고 다양한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Windows용 다운로드Mac용 다운로드

작가
Liza Brown
Liza Brown is a writer and a lover of all things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