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ora
Filmora - 동영상 편집 & 만들기
iOS 및 Android용
iOS 및 Android용
다운로드 다운로드
Wondershare Filmora11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직관적이고 세련된 인터페이스
  • 수백가지 자막과 인트로 템플릿
  • 800가지 이상의 이펙트 효과 및 저작권없는 리소스

[2023년]너무나도 다양한 로지텍 웹캠, 나에게 꼭 필요한 것으로 고르기

작가

Feb 22, 2023• 필모라 인증 작가

교육 및 화상 회의부터 유튜브와 트위치 실시간 방송에 이르기까지 웹캠의 사용 범위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는 지금 이 시기에는 웹캠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많은 회사에서 재택업무를 실시하고 있고, 학교도 매일 가지는 못하게 되었습니다. 직장 동료, 친구 및 선생님을 직접 보는 것보다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서 보는 일이 더 많아진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웹캠을 구입하기 위해서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게 되는데요. 조금만 알아봐도 로지텍 웹캠이 좋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지텍 웹캠은 종류가 너무나도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어서 무엇을 구입해야 할지 쉽게 결정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제가 로지텍 웹캠의 제품별 스펙과 가격을 소개해 드릴 테니 여러분들은 여러분들께 꼭 필요한 제품을 고를 수 있었으면 합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    Mac용 다운로드

1. 로지텍 웹캠 C270

로지텍 C270은 벌써 출시된 지 10년은 된 제품이지만 아직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C270은HD(1280x720) 해상도와 30fps의 프레임 속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는 모노 마이크이고, 오토 포커스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59,000원 전후로 형성되어 있어서 로지텍 웹캠 중에서는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화상 회의나 교육용으로 부담 없는 가격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로지텍 C270

<사진 출처: 다나와>

2. 로지텍 웹캠 C525

로지텍 C525는 C27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HD(1280x720) 해상도와 30fps의 프레임 속도를 가진 것은 C270과 같지만 오토 포커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내장된 마이크는 스테레오가 아니라 모노입니다. 가격은 10만 원 전후에서 형성되어 있으니, C270보다는 대략 4만 원 정도 비싼 셈이네요. FHD 해상도를 가진 저렴한 웹캠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10만 원이나 하는 제품이 HD 해상도를 제공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로지텍 C525

<사진 출처: 다나와>

3. 로지텍 웹캠 C920

C920은 로지텍에서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제품입니다. 로지텍 웹캠 C920은 FHD(1920x1080)의 해상도, 30fps의 프레임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디어 FHD 해상도를 가진 제품을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내장 마이크도 모노가 아니라 스테레오 마이크이고, 오토 포커스 기능이 제공됩니다. 14만 원 전후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C525보다 4만 원 정도 더 주면 구입이 가능한데, C525보다 훨씬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으므로, 4만 원 정도 더 투자할 이유는 충분해 보입니다.

C920

<사진 출처: 다나와>

4. 로지텍 웹캠 C922

로지텍 웹캡 C922는 C920과 거의 비슷합니다. FHD(1920x1080) 해상도, 30fps의 프레임 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HD(1280x720) 해상도로 사용하면 60fps의 프레임 속도를 지원한다는 점이 C920과 다른 점입니다. 또한 삼각대가 제공되며, 배경 교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15만 원 전후에서 형성되어 있네요.

C922

<사진 출처: 다나와>

5. 로지텍 스트림캠

로지텍 스트림캠은 2020년에 출시된 최신 웹캠입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제품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FHD(1920x1080)의 해상도, 60fps의 프레임 속도를 자랑합니다. 무려 60fps의 프레임 속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빠른 손동작 등의 포착이 필요한 게임 방송 스트리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장된 마이크는 스테레오 마이크이며, 오토 포커스 기능은 당연히 제공됩니다. 가격은 20만 원 전후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화상 회의나 교육용보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실시간 방송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로지텍 스트림캠

<사진 출처: 다나와>

6. 로지텍 4K HD 웹캠 Brio

로지텍 웹캠 Brio는 무려 UHD(3840x2160) 해상도, 30fps의 프레임 속도를 가진 제품입니다. UHD 해상도를 가진 거의 유일한 웹캠인데요. 내장된 마이크는 스테레오 마이크이며 오토 포커스 기능, 프라이버시 셔터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43만 원 전후에 형성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제품 중에서 가장 비쌉니다. 가장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기는 하지만, UHD 해상도의 영상을 인코딩하여 유튜브나 트위치에 올릴 스트리머가 얼마나 될지는 의문이네요. 아직까지는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보편적이므로 40만 원이 넘는 비용을 투자해가면서까지 이 제품을 구입해야 할 이유는 잘 모르겠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UHD 해상도라는 상징성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기는 합니다.

로지텍 웹캠 Brio

<사진 출처: 다나와>

지금까지 여섯 가지의 로지텍 웹캠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화상 회의나 교육용 목적으로 웹캠을 사용하시려면 C270이나 C525 정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고, 조금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C920까지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방송용 웹캠을 찾으신다면 C920이나 C922, 스트림캠 중에서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게임 방송을 많이 하시는 스트리머라면 좀 비싸기는 해도 스트림캠이 탁월한 선택이겠다는 것이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한편 가장 비싸지만 UHD의 해상도를 원하시는 분들은 로지텍 4K HD 웹캠 Brio로 선택하실 수도 있겠네요. 꼭 필요한 웹캠을 구입하였다면 교육, 회의, 실시간 방송 등을 위한 소프트웨어도 구비해야 하겠지요. 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도 필요할 것입니다. Wondershare Filmora X는 직관적이고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쉬운 영상 편집을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심을 추천 드리며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    Mac용 다운로드

작가
Liza Brown
Liza Brown is a writer and a lover of all things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