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2024년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Top 5 추천
로스트아크(Lost Ark)는 대한민국 비디오 게임 기업인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 및 배급하는 온라인 쿼터뷰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현재 PC방 점유율 2위인 게임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다음으로 많이 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메이플스토리가 유저들에게 실망을 안겨준 사건이 있던 이후로 많은 RPG유저들이 로스트아크로 발길을 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로스트아크의 특징을 소개해드리자면, 방대한 세계관 내에서 거대한 스케일급의 영화 같은 게임으로 구성되어 영화를 직접 플레이하는 느낌을 줍니다. 하이퍼리얼리즘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의 현실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의 게임 캐릭터를 개성있게 꾸밀 수 있으며, 강렬한 타격감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클래스 별로 전투 시스템이 전부 차별화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을뿐더러 트라이포드 시스템 덕분에 같은 직업군을 가진 캐릭터라도 스킬의 조합에 따라 다르게 운용되기 때문에 정말 개성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투, 캐릭터 성장 이외에도 레이드, PVP, 모드 컨텐츠, 생활, 다양한 이벤트, 원정대 영지 등과 같은 다양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이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로스트아크 직업순위에 따른 키우기 좋은 직업군을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로스트아크 직업추천 글을 잘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플레이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는 캐릭터를 골라서 육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로스트아크 직업순위는 인기있는 직업순위라고 보시면 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인기가 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해당 직업의 특성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드리면서 로스트아크 직업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로스트아크 직업순위에 따른 직업 추천
우선 군단장 레이드를 직접 돌기 편한 서포터 직업군이 상위에 랭크되었으며 보정이 높은 캐릭터, 세팅 비용이 적게 드는 캐릭터들이 대부분 상위 티어입니다. 홀리나이트는 카오스 던전을 도는 것이 귀찮지만 세팅 비용, 군단장 취업(파티에 잘 껴주는지) 등이 아주 쉬운 편이라 상위에 랭크되었으며 스카우터나 데모닉은 세팅 비용과 카오스 던전, 레이드를 돌기 쉬운 캐릭터로 상위에 위치해있습니다.
1. 바드
바드의 장점은 우선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습니다. 게다가 주간 레이드 컨텐츠를 기다리는 시간이 매우 적습니다. 파티 구성원 내에서도 ‘바드’에 대한 인식 자체가 타 직업에 비해 좋기 때문에 많은 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여기저기에서 환영해줍니다. 게다가 레이드에서 생존력이 좋아 잘 죽지 않고 오래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성장 체감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5레벨 보석을 쓰나 10레벨 보석을 쓰나 차이가 티끌만큼 나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터가 얼마만큼 성장했는지 가늠하기 힘듭니다. 포지션이 힐러라 공격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메인 스토리 진행을 함에 있어서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워로드
워로드의 장점은 바드와 마찬가지로 서포팅 능력이 탁월하며 캐릭터의 스펙이 조금 부족해도 군단장 레이드 취업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군단장 비아키스 [하드]까지도 포션을 쓰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다른 딜러 캐릭터들에 비해 스킬 콤보로 인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든든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국밥’이라는 별명까지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조금 둔한 느낌이 들어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동기인 space-bar 키를 누르면 다른 캐릭터들은 시원시원하게 이동하지만, 워로드는 짧은 거리를 백스텝 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3. 데모닉
데모닉의 장점은 딜 사이클이 깔끔하고 편리합니다. 데모닉 중에 멈출 수 없는 충동이라는 각인을 선택한 일명 충모닉은 악마로 변신하고 커다란 이펙트 스킬을 쓰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보이는 것과 같이 스킬 한방 한방이 강력하고 커다란 스킬 범위가 몬스터를 잡는 데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악마화를 하여 변신을 했을 때 최대 체력이 증가해 체력이 회복되고 이동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군단장 레이드 할 때도 생존에 유리합니다.
반면, 단점은 딜이 살짝 애매하다는 것입니다. 데미지 뿐만 아니라 체력도 애매합니다. 체력이 많아 잘 죽지 않는 워로드에 비해서는 체방따리(체력이 약한 캐릭터) 취급을 받지만, 그렇다고 완전 물몸인 딜러들에 비해서는 잘 죽지 않습니다. 그래서 뭔가 애매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4. 스카우터
스카우터를 키우는 유저들은 대부분 ‘유산 스카우터’를 키우기 마련인데요, 이 스카우터의 장점은 캐릭터 자체가 튼튼하고 기동성이 좋아 생존에 유리하며, 조작도 재미있는 편이고 딜량도 쏠쏠하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충모닉과 더불어 가성비 좋은 캐릭터라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아이언맨으로 변신하지 않았을 때는 멋이 없다는 점과 보석 싱크 스킬 딜 증가가 12%로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리고 스킬 이펙트 자체가 엄청 멋있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5. 홀리나이트
홀리나이트의 장점은 플레이 성향이 각기 다른 유저분들의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공격적인 느낌의 서포터로서 재미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드가 유틸형 힐 서포터의 느낌이었다면, 홀리나이트는 공격적인 탱커 서포터의 느낌입니다.
반면 홀리나이트의 단점은 세팅을 두 번이나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일 파티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z아덴(심판자)는 봉인 당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딜 서포터 세팅을 한다 하더라도 z아덴은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파티원들의 요구에 따라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결론
쿼터뷰 MMORPG인 로스트아크에서 자신이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예쁘고 멋있는 캐릭터로 고퀄리티의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면서 몬스터들을 처치해 나가다 보면 본인의 플레이 영상 혹은 군단장 레이드 영상 클리어 과정을 찍고 싶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럴 때는 원더쉐어 필모라(Filmora)를 사용하여 화면 녹화하여 영상을 찍은 다음, 해당 영상을 다양한 이펙트 효과를 사용하여 편집해보세요. 원더쉐어 필모라에 있는 기본 편집 효과들로는 부족하시다면 필름스톡(Filmstock)에서 추가적으로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운 이펙트 효과를 다운로드하여 편집에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필름스톡은 필모라를 사전에 다운로드하신 상태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