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캠코더 못지 않은 4K 액션캠 추천![2024년 최신]
안녕하세요! 요즘 시대가 좋아지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4K 액션캠으로 촬영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4K 캠코더가 나왔을 때는 정말 큰 마음을 먹고 4K 캠코더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요즘은 가성비가 좋은 4K 액션캠들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좀 더 역동적이고 안전성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4K 캠코더 대신 4K 액션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액션캠은 4K 캠코더와 달리 피사체의 역동적이고 활발한 움직임을 담기에 좀 더 최적화된 작은 캠코더로, 활동적인 야외촬영이나 간편하게 여행을 가서 영상을 찍을 때, 그리고 수중 촬영을 할 때 주로 많이 사용되곤 합니다. 게다가 액션캠은 휴대가 간편하여 캠코더에 비해 부담없이 편한 마음으로 야외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뿐 아니라 요즘과 같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브이로그 영상 업로드를 하는 유튜브 스트리머 혹은 야외 방송을 하는 온라인 플랫폼 스트리머들에게 굉장히 안성맞춤인 카메라가 바로 액션캠입니다. 시청자들이 방송을 보기에 불편함이 없어야 하므로 흔들림이 심한 캠코더에 비해 손떨림 방지 혹은 흔들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액션캠이 대세로 떠오르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준비해온 주제는 바로 ‘4K 캠코더 못지 않게 성능이 좋은 4K 액션캠 Top 5 추천’입니다.
4K 캠코더 못지 않게 성능이 좋은 4K 액션캠 Top5 소개
- Mi 액션캠 4K (샤오 미 액션 캠)
약 10만원대의 Mi 액션캠 4K의 비디오 해상도는 최대 4K 30fps 촬영이 가능하며 4K, UHD급 화질이 지원되는데도 불구하고 2시간이나 버틸 수 있는 배터리 덕분에 안정적인 촬영으로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2.4인치 터치스크린과 고성능 CPU가 탑재되어 있어 여타의 고성능 4K 캠코더 못지 않게 좋은 성능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샤오 미 액션 캠은 액션캠답게 흔들림 방지를 위한 안티쉐이크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샤오 미 액션캠에는 셀프 타이머 기능, 비디오 촬영 중 사진 촬영 기능, 타임랩스 기능, 슬로우 모션 기능 등의 여러 가지 다양한 촬영 기능이 있습니다.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Mi 액션 캠 4K는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4K 액션캠 제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 내장메모리가 없어 SD카드를 끼워 넣는 방식으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수밖에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그리고 단순히 샤오 미 액션캠 단품으로만 사용하게 되면 활용도가 떨어져 필수적으로 샤오 미 액션캠 전용 짐벌과 SD카드를 함께 구매하여 사용해야합니다.
- 고프로 히어로5 블랙
약 50만원대의 4K 액션캠인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이 지원하는 비디오 해상도는 30fps 버스트 속도로 최대 12MP까지 캡쳐할 수 있는 고사양 액션 캠입니다.
그리고 케이스 없이도 수심 10m까지 내려가 수중 촬영도 가능하고 빗속에서 촬영까지도 가능합니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의 장점은 무엇보다 액션캠답게 휴대하기 편리한 작은 사이즈이며 가볍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는 손떨림 방지 기능이 조금 부족하며 배터리 소모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하면 발열이 심하며 야간 촬영 시 잘 안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외장 마이크 먹통 버그로 인해 운이 나쁘면 영상 결과물에서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외장 마이크 입력을 위해서는 6~7만원 상당의 외장 마이크 어뎁터를 별도로 구매하여 사용해야 해서 조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 소니 FDR-X3000R (소니 액션 캠)
약 60만원대의 소니 FDR-X3000R의 가장 인상깊은 장점은 아무래도 ‘손떨림 방지’ 기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니 FDR-X3000R은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이동 수단에 부착시켜 촬영하더라도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 FDR-X3000R의 비디오 해상도는 4k이며 최대 30fps 및 1080p 최대 120fps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더군다나 타임랩스 모드를 통하여 4k 동영상을 캡쳐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4K 촬영 시, 배터리 소모가 빠르며 리모트 뷰와 함께 배터리 관리를 해야하다 보니 조금 번거로움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또,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메모리카드 인식을 잘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심각한 문제점은 리모컨을 통해 파워를 켜지 않았는데도 액션캠 근처에 리모컨을 두거나 주변에 전파 간섭이 있으면 액션캠 본체에 전원이 들어와 배터리가 닳게 됩니다.
- 니콘 키미션 360
약 40만원대의 4K 액션캠인 니콘 키미션 360의 비디오 해상도는 24fps(360도 비디오) 및 29MP 스틸에서 2160p로,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니콘 키미션 360의 360도 사진은 자신이 서있는 곳의 전부를 한번에 담을 수 있어서 기록하기 좋으며, 360도 동영상은 자신이 보는 풍경과 보지 못한 풍경까지도 한번에 담을 수 있어서 영상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게다가 니콘 키미션 360은 최대 100피트까지 내려가 수중에서 촬영할 수 있게 방수가 가능하며, 전자식 진동 감소 기능으로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단점으로는 따로 전원 버튼이 없어 가방 속에 넣어놨다가 잘못해서 녹화 버튼이 눌리면 계속 촬영이 되면서 배터리가 다 닳게 된다는 점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뺄 수밖에 없는데, 2중 잠금이 되어 있어 배터리를 뺐다가 착용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키미션 360과 휴대폰의 페어링 과정도 매우 복잡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이지만 원격 사진촬영이나 사진을 옮길 때는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필요합니다.
- Dazzne P3
약 9만원대의 Dazzne P3는 빠른 속도로 1080p 해상도 녹화 기능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없이 가성비 좋은 액션캠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Dazzne P3를 추천합니다.
Dazzne P3는 2인치 TFT LCD 화면와 170도 광각 렌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64GB Micro SD 저장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azzne P3의 배터리는 1000mAh 탈착식 리튬 이온 배터리로, 배터리 수명 역시 9만원대의 액션캠 치고는 나쁜 편은 아니라 사용하심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Dazzne P3는 수심 20m까지 방수도 가능해서 수중 촬영하기에도 적합합니다.
결론
여러분, 오늘은 이렇게 여러분들께 야외 촬영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담아내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4K 액션캠 Top 5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4K 캠코더를 구매하시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시고 안정성 문제 때문에 고민하고 계셨던 분들께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4K 액션캠을 사용하여 촬영한 영상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필모라(Filmora)를 사용하여 영상 편집을 해보세요! 원더쉐어 필모라에는 다양한 편집 기능과 다채로운 영상효과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양질의 결과물을 얻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