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신]오디오 피치를 유지하면서 영상의 재생속도조절 하는법은?
Sep 11, 2024• 필모라 인증 작가
여러분이 갖고 있는 오디오 파일의 속도가 원하는 것 보다 느리거나 빠른 경우 어떻게 조절 할 수 있을까요? 요즘은 여러 편집 프로그램을 활욜해 얼마든지 영상의 재생 속도조절을 할 수 있지만 파일을 저장할 때 형식 제한, 사운드 피치(음정)의 변경 반갑지 않은 상황을 만날 수 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고민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오디오의 재생속도를 조절하며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파트 1: Filmora에서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방법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필모라는 이미 전 세계 여러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요즘은 Adobe Premier Pro 및 Final Cut Pro X와 같은 다른 편집 프로그램보다 필모라을 더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UI와 화면에 크게 잘 보이는 툴들은 큰 인기를 끌게 된 이유중 하나입니다.
- Step 1: 오디오 파일 가져오기
Windows 또는 Mac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Filmora을 실행시킵니다.
미디어의 +아이콘 창(Mac 운영체제 경우) 또는 인터페이스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미디어 창 자체(Windows운영체제 경우)의 어느 곳이든 클릭하고 속도를 조절 할 오디오 파일을 불러옵니다. 다음으로 라이브러리에서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합니다.
- Step 2: 오디오 재생속도 조절하기
타임라인에서 오디오 트랙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상단의 타임라인 툴 모음에서 Speedometer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느림 옵션을 선택해 원하는 만큼 사운드 속도를 줄입니다. 그와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빠름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만큼 빠른 배속 값을 선택하여 오디오의 재생속도조절을 해보세요.
참고! 일반적으로 0.5x에서 5배 사이의 값을 선택하는 하는 경우 생각만큼 오디오 피치(음정)은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 Step 3: 사용자 지정 속도 설정하기
타임라인 위에서 Speedometer(속도계) 아이콘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 속도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사용자의 편의게 맞게 속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오디오 속도를 줄이거나(왼쪽으로 이동) 또는 오디오 속도를 높입니니다. 또는 원하는 속도 값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Step 4: 저장하고 내보내기
인터페이스의 맨 위 부분에서 내보내기를 클릭하고, 다음에 열리는 내보내기 창의 로컬 탭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포맷 목록에서 선호하는 오디오 형식을 선택하고, 오른쪽 창에서 필요한 사용자 지정을 합니다. 창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편집 된 속도로 오디오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파트 2: Filmora에서 비디오 속의 오디오 재생속도를 조정하는 방법
비디오의 오디오 재생속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앞서 설명했던 방법과 거의 같습니다. 약간 다른 점이 있다면 오디오 트랙과 비디오 트랙을 분리하는 것인데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 Step 1: 파일 불러온 뒤 타임라인에 추가하기
앞서 설명 할 것과 같은 방법으로 편집할 파일을 필모라으로 불러옵니다.
미디어를 타임라인 창에 드래그해서 추가한 뒤 프로젝트 설정 창이 보이면 Match to Media를 클릭합니다.
- Step 2: 해당 영상에서 오디오 분리하기
타임라인에 오디오가 포함된 영상 트랙을 추가 했다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오디오 분리를 누릅니다.
- Step 3: 오디오 재생속도를 조절하기
이렇게 오디오가 분리된 후에는 오디오 트랙을 선택해 앞서 설명한 방법과 똑같이 원하는 속도로 조절하면 됩니다. 동영상의 경우 트리밍 및 자르기 툴을 사용해 지속 시간과 크기를 조정한 후 앞서 소개한 튜토리얼 Step4에서 설명한 대로 전체 프로젝트를 내보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영상 편집프로그램 Filmora로 오디오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봤는데요.
그 방법을 응용해서 비디오속의 오디오 재생속도를 조정하는 것도 어렵지 않게 해 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비디오 편집 뿐 아니라 오디오편집도 Filmora와 함께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