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신] 맥 유저들이 추천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오늘은 맥북과 아이맥을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상 편집기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맥북 M1 Pro Max와 같은 고사양 맥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어느 프로그램이나 사용해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편집에 능숙하다면 프리미어 프로 같은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영상 맥북에어 M1과 같은 보급형 맥북을 사용하시거나 영상 편집 초보시라면, 다른 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맥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영상 편집 툴
1.1 필모라
요즘 맥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가벼운 맥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어도 가볍게 구동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쉬운 사용법 때문입니다. 물론 밑에서 소개드릴 아이무비 같은 경우도 굉장히 심플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필모라는 영상 편집에 매우 핵심적인 빠른 컷편집, 색보정, 자막 추가 등 여러 방면에서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사용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영상 제작에 필요한 필수 기능들이 모두 탑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즘 유튜버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제작하는 컨텐츠는 브이로그 입니다. 브이로그 제작 시 감성적인 색보정을 자주 사용하는데, 아이무비와 같은 너무 라이트한 프로그램은 LUT 기능을 따로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색보정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영상 편집 초보자가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기에는 진입장벽 또한 높습니다. 따라서, 만약 맥을 사용하시고 계시며, 영상 편집 초보시라면, 필모라 사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필모라 주요 특징:
●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포맷 지원
● 색보정, 컬러 매치 기능: 40개 이상의 컬러 프리셋 제공
● 풍부한 사전 설정된 템플릿 및 효과 제공하여 손쉽게 영상 편집 가능
● 사양 낮은 맥북에서도 영상 편집을 상대적으로 순조롭게 진행 가능
● 강력한 기본 및 고급 편집 기능: 초보자와 전문가 편하게 영상 편집 가능
● AI 번역, STT, TTS 등 다양한 AI 기능 지원
1.2 아이무비
아이무비는 맥북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영상 편집 툴 입니다. 또한,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무비의 가장 큰 장점은 애플에서 개발한 만큼, 맥북에서 잘 구동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명확한 한계점이 있습니다. 컷 편집까지는 가능하지만, 자막 작업이나 색보정, 그리고 트랜지션과 같은 영상 효과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영상 제작용이 아닌 학교 과제물로 정말 간단한 영상을 제작해야 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3 프리미어 프로
프리미어 프로는 어도비가 개발한 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으로, 맥북에서도 잘 구동됩니다. 영상제작에 필요한 대부분의 효과들을 모두 구현 가능합니다. 하지만, 배우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요구사양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만약, 맥 사양이 낮다면, 고화질 영상 편집 시 버벅이거나 튕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맥북에어 M2 기종 또한 프리미어 프로를 완벽히 쾌적한 환경으로 구동하지는 못합니다.
1.4 파이널컷 프로
파이널 컷 프로는 애플이 개발한 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프리미어 프로보다는 사용 난이도가 낮은 편이며, 아이무비보다 훨씬 더 전문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당연히, 맥북에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현재 많은 맥북 유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다만, 프로그램 자체가 영어로 되어있고, 프리미어 프로만큼은 아니지만, 상당시간의 학습 시간이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