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신]사용하기 편리한 동영상 편집 어플 BEST 4!
사용하기 좋은 동영상 편집 어플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페이스북 등 동영상 플랫폼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직접 찍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올린 영상을 다른 사람들이 시청하고, 호응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때문에 원본 영상을 그대로 올리기 보다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적절한 편집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모바일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도록 동영상 편집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전문적인 PC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퀄리티 측면으로 비교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동영상 편집 어플은 간편함과 사용법이 쉽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하기 좋은 동영상 편집 어플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키네마스터(KineMaster)’
‘키네마스터(KineMaster)’는 2013년에 출시하여 현재 동영상 편집 어플 시장 2위, 글로벌 점유율 18%를 기록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던 사람은 PC로 하는 것보다 키네마스터로 동영상 편집을 하는 것이 더 퀄리티가 좋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는 안드로이드,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키네마스터 장단점
먼저 키네마스터의 장점은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배경 음악, 텍스트 효과, 화면 전환 등 다양한 특수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과 달리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모바일에서도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색상을 기반으로 배경을 합성할 수 있는 크로마키 기능도 제공하여 PC 못지않은 고급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의 단점은 무료 버전으로 동영상을 편집하고 저장하면 워터마크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워터마크는 유료 결제를 하면 사라지며 월 6,0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 앞서 설명 드린 고급 기능을 모두 사용해서 영상을 편집하려면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때문에 무료 버전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면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위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한국에서 제작된 동영상 편집 어플 ‘블로(Vllo)’
‘블로(Vllo)’는 한국에서 제작된 동영상 편집 어플으로 최근 많은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모(Vimo)’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업데이트를 하면서 블로로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블로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으며, 모션 포토 기능이 있어서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만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블로 장단점
블로의 장점은 오디오, 스티커, 자막, pip, 필터 등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효과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모바일에서도 다채로운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또 16:9, 1:1 등 다양한 화면 비율을 제공하여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특성에 맞춰 최적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 어플인 만큼 한국어 지원이 잘되어 있고, 사용이 편리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블로의 단점은 키네마스터와 마찬가지로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결제해야 합니다. 다만 차이점은 월결제가 아닌 8,900원 1회 결제만으로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은 가로 편집 모드를 제공하지 않아서 세로로 편집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핸드폰 스크린 크기가 작다 보니 세로로 작업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편집 어플 중 수익 1위 ‘비바비디오(Vivavideo)’
‘비바비디오(Vivavideo)’는 키네마스터와 더불어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입니다. 세로 편집 방법을 사용하지만 하단에 편집 소스들이 한 눈에 보기 좋게 나와 있어서 작업이 편리합니다. 자르기, 없애기, 컷 편집, 나누기, 배속, 비율 등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을 충실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바비디오 장단점
비바비디오의 장점은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서 최근 유행하는 숏폼(Short-form) 영상을 만들기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컷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본 기능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원하는 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 풀HD와 4K 크기로 저장할 수 있어서 고퀄리티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바비디오의 단점은 무료 버전을 사용하여 저장하면 워터마크가 생긴다는 점이고,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워터마크가 제거됩니다. 유료 버전은 월 결제 방식으로 월 6,500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 최근 평들을 보면 작업 도중 어플이 정지되는 버그가 발견되었다고 하여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4 동영상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는 ‘필모라 모바일 앱(구 FilmoraGo)
‘필모라’는 최근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입니다. 동영상 자르기, 합치기, 분할 등 기본적인 기능을 포함하여 배속, 역재생, 슬로우모션 등 영상을 다채롭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업로드 하고 싶은 SNS 채널의 특성에 맞게 편집할 수 있으며, 영상을 내보내기하면 SNS 채널에 바로 공유할 수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 필모라고 장단점
필모라고의 장점은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틱톡, 인스타그램, 브이로그 등 플랫폼에 맞는 다양한 영상 템플릿이 갖춰져 있어서 따로 만들지 않고 사진, 동영상만 추가해서 고퀄리티 영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 어플 내에 필터, 이미지 효과, 그래픽 효과, 테마, 배경음악 등 다양한 특수효과가 탑재되어 있어서 원하는 대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필모라고의 단점은 다른 동영상 편집 어플과 마찬가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워터마크가 남는 다는 점입니다. 다채로운 효과를 사용하여 워터마크가 없는 영상을 만들려면 유료 버전을 결제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단, 무료 버전도 기본적인 기능과 동영상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으니, 직접 사용해보고 결제 여부를 판단해 보시 길 바랍니다.
필모라 모바일 버전
원클릭으로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편집하세요!
- • 강력한 새로운 AI 기능.
- • 초보자 친화적인 동영상 편집.
- •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모든 기능 제공.
정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들의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직접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들의 숫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에서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어플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게 되었는데 오늘은 사용하기 편리한 동영상 편집 어플 BEST4를 살펴보았습니다.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어플은 무엇인지 찾아 보시 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