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디스코드 노래봇 10가지!

작가

Dec 20, 2022• 필모라 인증 작가

디스코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처음에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메시지를 보내고 음성 채팅을 하는 용도로 시작하였지만, 현재는 모든 PC에 필수적인 앱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게임에서부터 일반적인 채팅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코드는 봇과 같은 여러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경험을 확장합니다. 디스코드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여러 유형의 봇들 중 노래봇이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에 관해 오늘은 아래 내용을 다룰 것입니다.

출처: 유튜버"오카피"님

1부: 최고 품질의 디스코드 노래봇 상위 10가지

1. Groovy

첫 번째 순위는 Groovy입니다. 사용이 간단한 디스코드 노래봇으로 고품질의 음악과 용이한 접근성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Groovy는 멈추거나 끊기지 않는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게임을 하거나 친구와 시간을 보내는 동안 음질이나 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Groovy는 방대하고 다양한 명령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Groovy 노래봇으로 정말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유튜브, Spotify, Mixer 등 기타 주요 플랫폼에 링크를 걸어 음악을 재생하거나 -play [노래 제목/링크] 이런 식으로 play 명령어 뒤에 노래 제목을 타이핑해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래 재생 대기열을 만들고, 노래를 반복해서 듣거나 셔플로 들을 수도 있고, 가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악을 내 취향대로 조정할 수 있는 명령어가 잔뜩 있습니다.

장점:

Groovy는 고급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어 다른 많은 봇들로 서버를 클러스터링할 필요가 없습니다. Groovy 하나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무료 노래봇이지만,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면, 베이스 부스트와 나이트코어 등과 같이 추가적인 오디오 조작 명령어가 제공됩니다.

Groovy의 프리미엄 버전은 프리미엄 서버 1, 3, 10개마다 월 $3.99, $5.99, $7.99로 다양합니다.

즉, 원하는 만큼 많은 서버에 동일한 Groovy 봇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간 각각 $39.99, $59.99, $79.99을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코드 TRYIT를 사용하면 Groovy 프리미엄을 처음 3개월 동안 7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https://groovy.bot/.

2. Rythm

두 번째 봇은 Rythm입니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모든 음악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게임 밖에서 봇 명령어를 조작하느라 시간을 뺏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 봇의 유일한 제작 목적입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제작된 다른 어떤 봇보다 더 풍성한 기능과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한결같이 최고 품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명령어들이 간결하고 명확해서 끙끙대며 특수 문자를 타이핑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음악을 재생하고 싶다면, 그저 play라고 쓰고 노래의 링크를 걸거나 노래 제목을 타이핑하면 됩니다.(play [노래 제목/링크])

이 봇을 통해 노래 재생 목록, 반복 재생, 셔플, 가사 표시부터 자신만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재생까지 어떠한 음악 명령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이 봇을 사용하고 있는 디스코드 서버는 현재 1000만 개입니다. 고품질의 실시간 무료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한다는 평판이 부끄럽지 않은 앱입니다.
  • 플레이리스트를 설정하고 나면, Rythm은 재생 대기열이 비워지는 즉시 자동으로 플레이리스트에서 음악을 재생 대기열에 채워 넣습니다.
  • Rythm에서 현재 재생되고 있는 노래의 가사를 확인할 수도 있고 또 다른 기능도 많이 있습니다!

Rythm을https://rythmbot.co에서 확인해 보세요.

3. Octave

Octave는 4년 동안 활발히 사용된 무료 디스코드 노래 봇으로 예전에는 Gnar라고 알려졌습니다. Octave는 다른 노래봇들과 같이 유튜브, Soundcloud, Mixer 또는 Spotify와 같은 주요 소스로부터 렉에 걸리지 않는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이 봇을 사용하면 서버 구성원에게 다양한 역할을 할당할 수 있어 쉽게 서버 구성원을 조직하고 구성원마다 다양한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장점:

  • Octave는 4년 동안 활발히 사용되어 600,000개가 넘는 서버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대를 배신하지 않는 이 봇을 고르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 사용자에게 21개의 다양한 재생 명령어를 제공하며, 플레이리스트와 검색, 그리고 스트리밍까지 지원합니다.
  • 문자 그대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서버에 이 봇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은 또 하나의 추가 기능입니다.

4. FredBoat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무료 노래봇 중 하나는 FredBoat입니다. 디스코드 안에 있는 Spotify라고 볼 수 있습니다. Youtube, Spotify, Soundcloud뿐만 아니라 트위치로부터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FredBoat을 사용하면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어 명령어 하나만 타이핑하면 디스코드 안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습니다.

FredBoat은 원래 더 작은 서버를 위해 제작되었지만, 이제는 허가 시스템을 도입해 트롤의 접근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장점:

  • FredBoat에는 검색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노래를 재생하기 위해 유튜브 링크를 사용하는 대신 디스코드 내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FredBoat은 안전한 오픈 소스 봇으로 신뢰할 만하며 기능이 뛰어납니다.

FredBoat에 관해서는https://fredboat.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Vexera

Vexera는 또 다른 무료 노래봇으로 여러분과 친구들의 디스코드 경험을 한층 끌어올려 줍니다. 고품질의 끊김 없는 음악을 부드럽게 재생합니다. 현재 300,000개가 넘는 디스코드 서버에서 사용 중이라는 사실만으로 Vexera의 가치와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xera는 다목적 봇입니다.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서버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사람들을 관리 및 제재할 수 있고, 환영 메시지와 작별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장점:

  • 음악 스트리밍 명령어와 함께 관리 명령어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디스코드 서버에 처음 온 사용자에게 환영 인사를 보내는 등 여러 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WebPanel에서 또는 디스코드 명령어를 통해 간단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음악 봇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https://vexera.io/을 방문하세요.

6. MEE6

개인적인 의견으로 MEE6는 가장 다양한 기능을 갖춘 디스코드 노래봇으로 음악 재생뿐 아니라 훨씬 많은 기능을 하나의 봇 안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MEE6를 통해 고품질의 음악을 매끄럽고 빠르게 재생할 수 있으며, 관리 기능과 오락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감탄스러운 자동 관리 및 제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러분이 설정한 구체적인 지시에 따라 자동 음 소거, 금지 또는 탈퇴를 사용해 트롤, 악플 및 비방으로부터 서버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장점:

  • 디스코드 서버에 처음 온 사용자에게 환영 메시지 전달 기능
  • 사용자 맞춤형 명령어를 만들 수 있어 서버에 더 많은 기능 추가 가능
  • 자동 역할 할당 기능 및 서버 구성원들의 활성 상태 및 상호작용을 체크할 수 있는 XP 시스템이 있어 가장 활발한 서버 구성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등으로 추가 활용 가능
  • 트롤, 스팸 및 악플 사용자로부터 서버를 보호하는데 적합한 사용자 맞춤형 관리
  • 쉽게 알림(announcement) 플러그인 설정 가능

MEE6을https://mee6.xyz/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BMO

이 노래봇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에 나오는 캐릭터인 BMO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사용하기에 재미있으며, 높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특히 일반적인 채팅방이 있는 서버에 활기를 더해줄 수 있는 최고의 봇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 렉에 걸리지 않는 매끄러운 고품질 음악
  • 서버 구성원들의 시간을 더욱 재미있게 채워 줄 소소한 채팅 게임
  • NSFW 채널을 위한 NSFW 명령어
  • 미국 저작권법인 DMCA의 보호로 어떠한 저작권도 침해하지 않음

BMO의 웹사이트https://www.bmobot.xyz/에서 클릭 한 번으로 이 봇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24/7

24/7은 제가 좋아하는 또 다른 무료 노래봇입니다. 주요 웹사이트인 유튜브, Spotify와 mixer를 통해 고품질의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라디오 방송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습니다.

24/7은 Deluxe가 사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음악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적은 수의 명령어로 간결하게 핵심 기능을 수행합니다.

  • mb play [인터넷 라디오 스트리밍 링크]
  • mb pause *
  • mb resume *
  • mb np
  • mb volume [볼륨 퍼센티지] *
  • mb help

[] = 선택적 매개 변수

* = 프리미엄 한정 명령어

프리미엄 버전은 $2.47에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의 명령어 잠금이 해제됩니다.

24/7의 프리미엄 기능:

- 잠시 멈춤, 다시 시작, 건너뛰기, 추가, 제거, 내보내기, 가져오기 등 유튜브 재생 대기열 설정

-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지원

- 서버 전체에 걸친 볼륨 조절

하지만 이 봇이 맘에 든다면 $7.24 버전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 버전은 위에 언급된 모든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버에 여러분이 이 봇의 창작자에게 기부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함께 표시됩니다.

장점:

24/7이 가진 최고의 장점은 유튜브에서 모든 생방송 이벤트 역시 스트리밍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서 토크쇼, 팟캐스트 등의 생방송 이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봇을https://24-7music.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Mantaro

제 서버에 설치된 Mantaro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봇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다른 봇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주요 소스에서 훌륭한 고품질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일본 애니매이션의 팬이거나 일본 애니메이션 관련 디스코드 서버라면 꼭 필요한 최고의 봇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미를 위한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어 게임을 하지 않고 그저 채팅만 해도 활기 넘치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장점:

  • Mantaro에는 매우 많은 기능이 있어 자체 통화 제도에서부터 채굴 활동, 선물, XP, 나무패기, 낚시, 애완동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선보입니다.
  • 생일 알림 및 역할 부여
  • 게임 (트리비아, 캐릭터 맞추기, 숫자 맞추기 및 포켓몬 맞추기, 그땐 그랬지 TV 프로그램 맞추기 등)
  • 일본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검색 명령어. 선정적인 일본 애니메이션 그림을 위한 NSFW 명령어
  • RP를 좋아하는 팬들을 위한 RP 명령어 제공

Mantaro는 서버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여러분이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Mantaro에 관해서는https://mantaro.sit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ErisBot

ErisBot은 강력하면서도 매우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래봇입니다.

ErisBot을 다른 봇들과 구별하여 주는 가장 뛰어난 특징은 명령어에 대해 사용자 맞춤 지정 접두어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알게 된 한 가지 사실은 ErisBot이 유튜브 링크에서 오디오를 재생하는 대신에 가끔 영상을 재생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인데, 아마도 명령어가 섞이는 등의 이유일 것입니다. ErisBot을 사용하는 동안 이 사실을 유념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ErisBot을https://erisbot.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부: 디스코드에 노래봇 추가하는 법

서버에 노래봇을 추가하는 작업은 매우 간단하게 클릭 한 번만으로 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고 싶은 노래봇의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에는 그저 “Add to Discord”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들어갈 서버를 묻는 페이지가 나오고 봇이 접근할 수 있는 기타 사항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봇을 추가하고 싶은 서버를 선택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고 나서 여러분이 사람임을 증명하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제 선택한 서버에 봇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멤버 목록에 보일 것입니다. 멤버 목록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멤버 탭을 클릭하기만 하면 서버에 있는 모든 멤버를 볼 수 있습니다.

3부: 디스코드에서 음악 재생하기

봇을 사용해 디스코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것은 식은 죽 먹기입니다. 그저 선택한 봇의 웹사이트로 가서 명령어를 찾아보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Groovy Bot을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명령어를 확인하는 다른 방법은 디스코드 서버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Groovy에서는 –help를 타이핑하면 되고, 다른 봇들도 비슷하게 입력하면 됩니다.(([특정 접두어]help) 그러면 그 봇에 실행가능한 명령어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그 후 디스코드 서버에서 음성 채널에 참가한 다음 봇에서 허용하는 대로 그 명령어를 입력하고 음악 링크나 노래 제목을 붙입니다.(-play i dont think i love u anymore) 그러면 봇이 음성 채널에 참가해 음악을 스트리밍하게 됩니다.

-loop track 명령어를 입력해서 현재 재생 중인 노래를 반복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loop queue를 사용하면 전체 대기열을 반복 재생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재생을 멈추려면 -loop off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재생 대기열에 다른 노래를 추가하고 싶은 경우 동일한 play 명령어를 사용하면 Groovy가 그 노래를 대기열에 다음 순서로 추가하게 됩니다. -queue 명령어를 사용해 재생 대기열을 볼 수 있습니다.

4부: 디스코드 노래봇이란 무엇인가요?

디스코드를 통해 사용자들은 서버를 만들어 친구 혹은 관심사가 동일한 사람이나 같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는 말하자면 커다란 그룹 채팅방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단순한 채팅방보다 훨씬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래봇을 통해 사용자들은 게임을 하거나 친구와 채팅을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디스코드 봇들은 마치 가상 디스코드 사용자와 같습니다.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음성 채널에 참가해 그 봇에 특정한 명령어를 실행시키면 봇이 음성 채널에 들어가 음악을 재생합니다.

디스코드 노래봇을 사용하면 서버에 있는 다수의 구성원이 동시에 같은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노래봇은 유튜브, Spotify 또는 기타 플랫폼에서 노래를 찾아 디스코드 음성 채널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여러분이 봇이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한 어떤 봇을 선택하든 그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말 많은 봇들이 더 있지만, 제 생각에 이 목록에 있는 봇들은 최고의 음악 재생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가장 유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봇들입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Mac용 다운로드

작가
Liza Brown
Liza Brown is a writer and a lover of all things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