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시장의 최강자 Magnificent 7 - M7! 그중에서도 많은 20~30대 유저가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하는 게 페이스 북 접속이라고 할 정도로 페이스 북은 세계 최고의 SNS 서비스입니다. 그만큼 페이스 북 광고 또한 수많은 잠재적 사용자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정확한 타겟팅과 창의적인 영상, 뇌리에 남는 광고 카피는 성공하는 페이스 북 광고 제작을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특히 개인이나 소규모 사업자에게 페이스 북은 가성비 최강의 광고 플랫폼인데, 오늘은 편리하게 스마트폰 앱으로 페이스 북 광고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5분 안에 이런 내용을 알려 드려요!
Part 1. 페이스 북 광고 종류 및 필수 요소!
페이스 북 광고는 네 가지 종류로 구분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형태인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 이외에 한번에 최대 10개까지의 사진 또는 비디오를 보여줄 수 있는 슬라이드 광고, 그리고 카탈로그처럼 만든 컬렉션 광고가 있습니다.

출처: ©페이스 북
그중 가장 많이 쓰는 페이스 북 동영상 광고는 Mp4/Mov/Gif 포맷 및 1440x1440(1:1) 또는 1440x1800(4:5)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영상 길이는 기술적으로 최대 4시간까지 지원하지만, 일반적으로 60~90초 내외의 숏 영상을 많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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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막은 선택 사항이지만 페이스 북 공식 설명에서는 자막 추가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광고 관리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주문, 구매 등을 유도하는 ‘행동 유도 버튼(CTA: Call to Action)’ - 지금 예약하기, 가입하기, 문의하기 등등 - 을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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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광고를 처음 만드는 사람도 페이스 북에서 권장하는 기본 사항만 지키면 제법 파급력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Part 2. 페이스 북 광고, 스마트폰으로 5분 안에 꾸미기!
파트 2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직접 광고 영상 제작 및 편집을 해 보겠습니다.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원더쉐어 필모라 앱은 PC부터 모바일까지 가장 많은 크리에이터가 쓰는 베스트 동영상 편집 앱입니다.

출처: ©원더쉐어 필모라
기능 1AI 캡션 및 AI 하이라이트
파트 1에서 살펴본 것처럼 효과적인 페이스 북 동영상 광고 제작을 위해서는 자막이 필수적입니다. 필모라 앱에서는 강력한 AI 기능으로 자동 자막 생성(AI 캡션)을 할 수 있고, 중요한 지점을 자동 분석하여 자막 효과를 추가하는 AI 하이라이트 기능도 쓸 수 있습니다.

출처: ©원더쉐어 필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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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캡션 기능을 쓰면 말하는 사람이 여러 명일 경우, 자동으로 화자 인식을 하여 색깔/사진 등으로 구분해 줍니다. 그리고 AI 하이라이트 기능으로 다양한 효과를 입힌 텍스트 효과를 생성해 주므로, 주요 포인트마다 강조점을 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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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2AI 자동 컷
AI 자동 컷은 브이로그를 위한 요약 쇼츠 비디오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동영상 테마, 분위기, 소리, 화면 비율 및 음악 스타일/악기 옵션을 설정할 수 있고, ‘자동’ 옵션을 지정하면 AI가 최적의 옵션을 알아서 골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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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예제는 7분 짜리 영상을 AI 자동 컷으로 작업하여 10초 짜리 쇼츠로 줄인 화면입니다. 작업 완료 후, BGM 분위기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고, 프로젝트 편집 창에서 원하는 효과를 더 삽입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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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3풍부한 크리에이티브 에셋
필모라 앱은 기본적인 영상 편집 및 꾸미기 기능도 충실하게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수만 종류의 크리에이티브 에셋(스티커, BGM, 트랜지션 효과, 필터 등등)을 활용하면 영상 콘텐츠를 더욱 멋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효과는 단순한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하므로, 초보자도 아주 쉽게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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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모라에는 지금까지 짧게 알려 드린 기능 이외에도 크리에이터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직접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Part 3. AI로 더 창의적인 동영상 꾸미기!
파트 3에서는 동영상 광고 제작을 더욱 효과적,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추가 AI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천 1이미지 동영상 변환
이미지 동영상 변환 기능은 사진 속 인물이나 사물을 움직이는 비디오로 자동 생성해 주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템플릿을 지정할 수 있으며 영상 설명을 추가하여 디테일한 영상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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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필모라 앱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템플릿 중 로고 템플릿을 적용하면 브랜드 마크나 로고 이미지를 환상적인 분위기의 영상으로 자동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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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텍스트 동영상 변환
텍스트 동영상 변환 기능은 크리에이터가 만들고 싶은 영상 내용을 입력하면 AI가 자동으로 비디오를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최대 3,000자까지 영상 설명을 적을 수 있고, 자동 자막 추가 및 AI 카피라이팅, 화면 종횡비, 영상 지속 시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처: ©원더쉐어 필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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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보신 것처럼 필모라 앱은 스마트폰에서도 완벽한 영상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페이스 북 광고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 콘텐츠 작업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크리에이터라면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이번 글에서는 페이스 북 동영상 광고의 기본 형식 및 필수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영상 편집 및 광고 제작을 도와 주는 필수 앱 원더쉐어 필모라의 주요 기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AI 기능과 편집 옵션을 잘 활용하면 여러분도 쉽게 원하는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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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검색 엔진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중심으로 궁금증을 풀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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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페이스 북 영상 광고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페이스 북 동영상 광고는 유저가 노출 위치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 북 라이브 피드 중간에 노출할 수도 있고, 오른쪽 광고 탭이나 왼쪽 메뉴 탭 또는 별도의 동영상/슬라이드 탭 등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질문 2. 인스타그램 광고도 페이스 북 광고와 비슷한가요?
예, 페이스 북과 인스타그램은 모두 메타가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광고 옵션 및 기본 양식 기준 등이 똑같습니다. 다만 광고 콘텐츠를 누구에게 더 많이 보여줄지에 따라 페이스 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질문 3. 페이스 북 광고 단가는 얼마인가요?
페이스 북에 노출하는 광고 비용은 평균적으로 클릭 당 약 $60센트(원화 기준 800원 내외)입니다. 클릭 당 비용(CPC), 1,000회 노출 당 비용(CPM) 등으로 구분하여 지불하며, 광고 게재 위치에 따라 단가는 조금씩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