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ora
Filmora - AI 비디오 편집기
강력하면서도 간단한 비디오 편집 앱
열다
Wondershare Filmora12
세상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 직관적이고 세련된 인터페이스
  • 수백가지 자막과 인트로 템플릿
  • 800가지 이상의 이펙트 효과 및 저작권없는 리소스

최고의 액션캠 추천 2024년판, 용도와 쓰임에 따라 알아보자

작가

Feb 28, 2023• 필모라 인증 작가

미디어 생산 주체가 방송사에서 일반 크리에이터로 확산되면서 GoPro(고프로), 소니, 파나소닉 등 전문가들이 사용하던 액션캠을 구매하는 일반인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신 동향을 알아보는 액션캠 추천과 편집 프로그램 2020년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    Mac용 다운로드

Part 1. 액션캠 추천 2020년판

액션캠은 액션(활동)과 캠(카메라)의 합성어로, 여러분이 화면에 담으려는 활동(Action)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액션캠 추천이 달라집니다.

하나. GoPro(고프로) HERO8 & 9

GoPro

GoPro는 액션캠의 전통적인 강자로, 고프로 자체가 액션캠의 한 장르를 대변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고프로의 라인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GoPro 액션캠

2020년 액션캠 추천의 대상은 HERO9 BLACK과 HERO8 BLACK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라인업에는 HERO7 BLACK이 있지만 플래그십 하나와 한 세대 이전의 하위 라인으로 구성되는 고프로 라인업의 특성상 HERO9 BLACK이 최신 고성능 제품으로, 한 세대 아래의 HERO8 BLACK이 그보다 저렴한 라인업으로 구매 가능 대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HERO8 BLACK

GoPro HERO8 Black은 HERO9 Black이 나오기 전까지 가장 성능이 좋은 액션캠이었습니다. HyperSmooth 2.0으로 떨림을 방지하고 미디어·디스플레이·조명 모듈을 제공하여 여러분이 촬영하려는 액션의 종류에 따라 추가적인 확장이 가능합니다. TimeWarp 2.0으로 시간 이동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으며 이전 제품에 비해 화질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HERO9 Black

현재 가격은 30만원대 후반으로 소니나 파나소닉 등 다른 제품들과 비교할 때 가격 측면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강한 내구성, 뛰어난 화질, 고프로 특유의 휴대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HERO9 Black은 5k까지 높아진 화질과 Max HyperSmooth 떨림 방지, 향상된 수평 조절 능력 등 현재까지 고프로 액션캠이 가진 기술력이 모두 모인 제품입니다. 가격은 50만원대 후반으로 HERO8 Black보다 비싸지만 여러 액션캠을 돌리지 않고 한 대로 촬영하는 경우에는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단, HERO9 Black에는 HERO8 Black의 모듈이 모두 호환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중고로 모듈을 구매해 온 사용자라면 HERO9 Black이라는 플래그십 라인에서는 아직 중고 시장이 크게 형성되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을 예상하셔야겠습니다.

둘. 소니

소니 액션캠

고프로가 야외 액션캠의 대명사로 굳어 있다면 소니 액션캠은 액션캠이라는 용어 자체를 대표하는 제품군입니다. 앞서 설명한 고프로와 형태적으로 완전히 다른 모습이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에 이 점을 고려햐셔야 합니다.

소니 FDR-X3000

소니의 장점은 액션캠 라인업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고프로 HERO9 Black에 견줄 만한 스펙을 가진 최정상 제품군은 FDR-X3000으로, 가격 역시 고프로와 몇 만원 차이 나지 않을 만큼 박빙을 이룹니다. 마찬가지로 차순 라인업을 이루는 HDR-AS300은 40만원대 중반으로 HERO8 Black보다는 조금 더 비싸지만 스펙 면에서 결코 부족함이 없습니다.

HDR-AS50

소니 라인업의 강점은 여러 전자기기를 만드는 소니의 특성이 잘 반영된 처리 프로세서입니다. 소니의 CMOS 빛 센서와 BIONZ X 이미지 센서는 실제 피사체보다도 더 아름다운 영상을 구현한다고 할 만큼 안정적으로 영상화를 수행합니다. 매년 정리되는 액션캠 추천에서 고프로와 함께 부동의 탑을 유지하는 소니의 명성은 많은 부분이 프로세서에서 기인합니다.

소니 라인업의 장점에 다양한 제품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마지막으로 다룰 HDR-AS50은 이러한 강점을 잘 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액션 촬영에 부족함이 없으면서도 20만원대 중반인 가격이어서 두 대 이상의 액션캠으로 다양한 화면 구도를 잡고 싶은 영상 제작자에게 꼭 필요한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Part 2. 프로그램 추천 2020년판

액션캠 영상은 특성상 화질이 높으면서도 잡다한 중간 과정이 많이 녹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편집 프로그램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전문가들이 많이 사용하는 애프터이팩트, 프리미엄프로 등의 Adobe 라인과 파이널컷 프로, 베가스부터 일반 사용자가 간단하게 많이 사용하는 iMovie, 윈도우 Movie Maker 중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쉽게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전문가용 프로그램은 기능이 다양하지만 기본적인 RAM 요구량이 크며 구독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에 전문 영상 제작팀이 아니고서는 쉽게 구독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반대격인 무료 프로그램은 간단한 영상 자르기와 삽입, 효과 주기 등은 가능하지만 조금 더 세세한 편집을 하기에는 템플릿이나 기능이 많이 부족합니다.

Filmora

여기에 금액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모두 충족하는 Wondershare Filmora X가 있습니다. Filmora X는 RAM 요구량이 적어 가볍고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제공하는 기능은 전문가 프로그램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만큼 풍부합니다.

지금까지 액션캠 추천 2020년판과 액션캠 영상을 저렴하게, 전문가 수준으로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Wondershare Filmora X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기획하는 활동에 알 맞는 액션캠을 구매하여 멋진 영상을 확보하고 이를 전문 프로그램으로 편집하여 모두와 공유하는 일, 이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Windows용 다운로드    Mac용 다운로드

작가
Liza Brown
Liza Brown is a writer and a lover of all things video.